콘텐츠 제작을 위한 쾌적한 작업환경부터 고가의 장비들까지, 신경 쓰셔야 할 게 너무 많은가요🙄 그렇다면 콘텐츠기업을 위한 공간지원 사업을 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입주기업 모집 정보를 가져왔어요. 가장 최근에 입주하게 된 선배 기업들의 인터뷰부터 입주기업 추가 모집과 관련한 정보까지 알차게 준비했답니다. 오늘 콘티브만 꼼꼼히 보셔도 입주 신청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테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수많은 경쟁을 뚫고 올해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하게 된 기업 중에서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기업은 ㈜비그모입니다. ㈜비그모의 주력 콘텐츠는 디지털 웹툰 콘텐츠로 현재 대형 웹툰 플랫폼들을 통해서 연재 중이에요. 그 외에도 웹소설부터 캐릭터 사업까지 다양한 디지털 문화 콘텐츠 제작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아래 인터뷰를 통해서 세계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비그모(주)의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새 출발을 시작하는 각오부터 대표작까지 보고 오시죠!
Q.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하면서 어떤 점을 기대하고 계신가요?
A. 안녕하세요, ㈜비그모를 운영하는 이우림 대표입니다. 우선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가 저희의 주력 콘텐츠인 웹툰을 제작하기에 좋은 작업환경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입주하게 되었어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천 콘텐츠 기업과의 교류와 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주)비그모의 안정적인 사업 확장까지 기대하고 있어요.
Q. (주)비그모의 대표 콘텐츠를 소개해 주세요.
A.대표작으로는 시대/역사 로맨스 웹툰인 “어화둥둥, 공주마마”가 있습니다. 현재 어화둥둥, 공주마마는 다양한 웹툰 플랫폼(하단링크 참조)에서 보실 수 있으며 영미, 스페인어권, 프랑스어권에서도 서비스 계약을 완료하여 곧 서비스 예정이랍니다!
이제 웹툰 산업은 콘텐츠 분야의 대표 산업이 되어 국내를 넘어서 해외로 계속해서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K-웹툰의 한류 속에서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와 함께 글로벌 진출을 꿈꾸고 있는 (주)비그모의 행보도 지켜봐 주세요!
#이달의콘티브
건강한 사회를 위한 솔루션
이겨내 컴퍼니(주) 인터뷰
🔥매운맛 콘텐츠 NO!
'무해한' 콘텐츠가 필요하다면?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새로운 입주 기업은 이겨내 컴퍼니(주)입니다. 전 당구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인 차유람 대표이사님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콘텐츠 가치 실현을 위해 설립하셨다고 하는데요. 이겨내 컴퍼니(주)는 스포츠 및 중독 사회 문제에 대한 솔루션으로 스포츠 관련 유튜브, SNS 채널을 운영하며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콘텐츠 데이터 솔루션 웹 플랫폼 ‘리커버스(RECOVERS)’는 23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답니다.
Q.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하면서 어떤 점을 기대하고 계신가요?
A. 안녕하세요, 이겨내 컴퍼니㈜의 김지현 실장입니다. 저희는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지리적 조건과 인프라에 대한 이점을 고려하여 입주하게 되었는데요. 인천 내 다양한 중독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해야겠다고 느꼈고, 인천 내 중독 치료센터 및 기관들 사이 중심지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튜디오 및 장비 지원 등 인프라 역시 당사가 빠르게 성장하는데 기여하리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Q. 이겨내컴퍼니(주)의 대표 콘텐츠를 소개해 주세요.
A.이겨내 컴퍼니(주)는 중독 솔루션 리커버스(RECOVERS) 플랫폼과 리커버스 콘텐츠 채널을 운영하는 중이에요. 리커버스는 중독 자가테스트부터 맞춤형 솔루션과 커뮤니티까지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중독자들을 위한 플랫폼이에요. 지식정보의 양지화와 치료 커리큘럼 개발, 비대면 콘텐츠와 데이터를 활용한 중독 커머스를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주요 콘텐츠는 경험자의 에피소드와 전문가 솔루션을 함께 전달하여, 경각심과 올바른 지식정보를 주는 영상을 제작하고 있어요.
콘텐츠 시장이 커지고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자극적인 콘텐츠는 점점 더 많아져 가는 것 같아요. 이런 시장의 흐름 속에서도 꿋꿋하게 선한 영향력을 담아내는 이겨내 컴퍼니(주)의 대표 콘텐츠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인천의 콘텐츠기업을 위한 HUB로서 사무실 임대부터 지원사업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 작년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되었던 입주기업 4차 모집 기간 동안에도 많은 기업에서 지원을 해주셨답니다.
하지만 이때 시기를 놓치셨거나 정보를 받지 못했던 분들을 위해서 한 번 더 기회를 준비했다는 소식! 콘텐츠 제작을 위한 공간이 필요한 기업이라면 하단의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 모집 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이렇게 선정된 입주기업에게는 다양한 혜택들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독립 사무공간 임대료 무료(관리비, 실비 별도), 공유시설(라운지&카페, 회의실 등) 및 콘텐츠 제작시설(스튜디오, 편집실 등)이용 무료, 다양한 비즈니스 지원(사업화, 홍보, 네트워킹 등) 등의 혜택이 제공된답니다.
이 외에도 기대하시는 것보다 많은 혜택이 준비되어 있으니, 인천의 콘텐츠기업이라면 아래 모집공고를 통해서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